안녕하세요 요번에는 여러분들에게 토지를 임대할때 필요한 서식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려 볼건데요. 바로 토지 임대차계약서인데요. 주택뿐마 아니라 토지도 이러한 식으로 계약서로 작성을 하셔야하는데요.
임대료가 없더라도 계약서상으로 명시를 해두시는게 좋은데요 빌려준 땅에 나중에 다른 용도로 사용을 하거나 건물을 짓거나 하게 되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수가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알고있는 사람들끼리라도 명시적으로 작성해두시는게 옳습니다.
위에는 토지 임대차계약서에 관련된 설명인데요. 이 계약서에는 임대하고 임차인이 이를 사용한 대가인 임대료를 지급할것을 약정하는 내용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기간에 대해서도 나오고 원상복구등의 조항도 넣을수가 있답니다.
아래 파일을 첨부를 했죠. 첨부해본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압축을 풀어보시면 되요.
이 압축파일에는 토지 임대차계약서 양식 2가지가 들어있더라구요.
하나는 HWP파일이고 하나는 DOC파일입니다. 컴퓨터에 설치 되어져있는 워드프로그램이 다를 수 있어서 2개의 파일로 올려드렸는데요. 저는 워드가 설치가 되어있어서 doc파일을 열어보도록할께요.
파일을 열어보았더니 어렇게 되어있습니다. 이 위치에 임대인과 임차인에 관련된 정보이 들어가셔야해요 .또한 목적토지에 관련된 소재지와 대지면적을 기입하셔야하고, 임차기간을 명시해야하죠. 그리고 토지 임대차계약서에 특약사항을 넣을수도 있네요.
평균적으로 특약사항으로는 토지의 사용이후 원상복구를 하겠다라는 조항을 넣는 편입니다. 프린터로 미리보기한 모습인데요. 수정을 조금 해보셔도 되고, 추가해서 더 넣어도 됩니다. 임차료가 없다면 임차료는 없다라고 하시면 되겠죠. 오늘은 토지 임대차계약서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가까운 관계일지라도 이 방법으로 명시적으로 해둬야 나중에 분쟁의 소지가 없다는점 알아 두시기 바래보도록 할건데요~
이글도 함께 보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