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 행복카드 혜택 발급 방법과 조건 알아보자

서울시에서는 다자녀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2자녀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공공시설 이용, 생활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제부터 다둥이 행복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의 혜택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받으면 서울시의 13개 공공시설을 무료로 이용하거나 50%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서울식물원, 여성발전센터 등이 무료 이용 시설로 포함되며, 공영주차장, 생활체육프로그램 수강료 등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입니다. 또한, 서울시 협력업체를 통해 문화시설, 전시공연, 출산육아, 생활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비 10% 최대 2만원까지 할인, 서점 5% 청구할인, 대중교통요금 최대 연 6만원 할인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됩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 방법과 조건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동주민센터나 우리은행 방문 신청, 또는 서울지갑앱을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시 필요한 서류로는 본인확인서류(신분증), 카드가입 신청서, 2자녀 입증 서류(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 증명서 등)가 필요합니다. 기존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자는 유효기간 만료 후 뉴 다둥이 행복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의 협력업체 및 할인 혜택



다둥이 행복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으로는 패밀리레스토랑, 대중교통, 레저/리빙 서비스, 특별할인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주유, 영화서비스, 콘도서비스, 놀이공원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할인, 교육할인, 문화할인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은 사용 실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다둥이 행복카드를 통해 다양한 문화 혜택과 자녀를 키우는데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 18세 이하의 2자녀 가구부터 발급 기준이 완화되어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과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고, 서울시 협력업체 할인 혜택을 활용하여 더 풍요로운 일상을 즐겨보세요.

 

‎ 서울지갑 아이폰

 

서울지갑 안드로이드

 

뉴 다둥이 행복카드 가맹점 조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