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카드를 이용한 해외결제에 대한 수수료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확인 방법
삼성카드로 해외결제를 하였으나 결제내역이 안 떠서 이메일 문의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삼성카드 앱의 “마이 탭-이용내역”에서 스위치 조절 아이콘을 누르면 상세조회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다음날 원화 청구내역이 뜨며, 삼성카드의 해외결제 수수료는 10%입니다.
삼성카드 해외결제 관련 정보
해외결제 포인트 적립은 가능하며, 적립 기준 금액은 원화 기준입니다. 또한, 해외결제도 이용한도에 영향을 미치며, 해외결제 원화 청구내역만큼 이용한도에서 차감됩니다. 이중환전수수료는 외국에서 달러로 결제되어 시스템상 원화로 바뀌어 카드로 결제된 후, 다시 달러로 바뀔 때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이중환전수수료를 피하기 위해서는 결제할 때 미국 달러로 바꾸고 결제해야 합니다.
삼성카드와 다른 카드사의 해외결제 수수료 비교
삼성카드를 이용해 해외결제 시 수수료는 0.2%이며, 롯데와 하나 역시 0.2%입니다. 신한과 현대는 0.18%, 국민과 씨티, 농협 등은 0.25%이므로, 각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해외결제 시 유의사항
해외결제를 할 경우, 국내 카드사 수수료와 해외 카드사 수수료가 함께 부과됩니다. 삼성카드의 해외결제 수수료는 0.2%이며, 마스터/아맥스/비자 브랜드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해외겸용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카드 신청시 해외겸용을 신청해야 하며, 여권/신분증 영문명과 카드의 영문명이 일치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 연회비와 해외이용 한도 등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실제 해외결제 내역을 보면, 현지 통화로 결제 후 달러로 환산되어 삼성카드 환율과 해외사용수수료가 추가되어 청구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삼성카드를 이용한 해외결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해외결제 시에는 카드사별 수수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외겸용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해외겸용을 신청하시고, 여권/신분증 영문명과 카드의 영문명이 일치해야 사용 가능하며, 카드 연회비와 해외이용 한도 등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더 이상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삼성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